2020학년도 2학기 등록금 납부 안내
다음과 같이 2020학년도 2학기 등록금 납부 관련 안내공지를 전달해드립니다.
내용 읽어보시고, 납부기간 내에 납부해주시기 바랍니다.
특히, 기업체분담금 100%이신분은 아래 항목중에서 6번 항목을 확인하고, 꼭 처리해주시기 바랍니다.
등록금납부는 등록금고지서상 필수납부(A)만 완료해주시면 됩니다.
자세한 사항은 학교홈페이지 공지사항과 메일로 보내드린 내용을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혁신경영학과 사무실
- 1. 등록금 납부기간 (납부가능시간 : 납부기간 중 평일 08:00~16:00, 은행시간내에만 가능)
① 정규등록 : 2020년 8월 24일(월) ~ 8월 28일(금)
② 추가등록 : 2020년 9월 2일(수) ~ 9월 4일(금)
- 2. 등록금 고지서 출력 (8월 13일부터 출력가능)
: 학교 홈페이지 > u-SAINT포털 > 로그인 > 등록/장학 탭 클릭 > 등록금고지서출력
- 3. 등록금 납부방법
① 온라인 뱅킹
② 창구납부
③ u-SAINT 등록 : 전액 장학생, 등록금고지서 0원인 학생만 가능함
- 4. 등록금 납부확인
① 실시간 납부조회 (※ 은행 납부 및 한국장학재단 학자금 대출에 한함)
가. u-SAINT 로그인 > 등록/장학 > ‘실시간등록금납부조회’에서 확인
나. 숭실대학교 홈페이지 > 학사 > 학사정보 > 등록 하단 ‘실시간 납부조회’에서 확인
다. SMS문자수신 신청 학생의 경우 우리은행에서 입금 문자 전송 (2번 신청방법 참조)
② 등록 확인
가. 납부일 다음 날부터 u-SAINT 등록/장학 > ‘등록금납입이력조회’ 등록일자 반영확인
나. 납부일 다음 날부터 u-SAINT 등록/장학 > ‘등록금 납부 확인서’ 발급가능
- 5. 등록 시 유의사항
① 매학기 개시 전 학교에서 지정한 기간 내에 고지된 등록금을 납부하지 않거나 휴학하지 않을 경우 학칙에 의거하여 제적됩니다.
② 수업료 전액을 장학금으로 받더라도 필수 납부금액은 반드시 납부해야 등록 처리되며, 필수 납부금액을 납부하지 않을 시 미등록 제적 처리됩니다.
③ 복학, 재입학 등으로 학적이 변동된 학생은 변동학년도의 등록금을 납부하여야 합니다.
④ 납입한 등록금이 과오납된 경우에는 그 금액 전액을 반환하며, 제적 또는 자퇴 등으로 반환을 요청할 경우 등록금 반환기준에 따라 반환할 수 있습니다.
⑤ 학부과정의 경우 소정기일 내에 등록금을 납부한 후 학적변동(휴학)시 수업료는 반환기준에 따라 반환됩니다. (2017학년도 2학기부터 등록휴학제 폐지)
⑥ 대학원과정의 경우 소정기일 내에 등록금을 납부한 후 학기 중 수업일수 1/2선(2020년 10월 23일)이내 학적변동(휴학)시 복학학기에 등록대체됩니다.
⑦ 등록금 고지정보는 등록시작 일주일 전 한국장학재단에 수납원장 일괄 등록되며(단, 2차 휴·복학기간 중 복학하는 경우에는 추가등록기간 전일 반영),
납부완료시 등록기간 종료 후 기등록 처리됩니다. 재입학생의 경우 등록기간 중 납부를 완료해야 한국장학재단 신입생군 최종등록이 가능합니다.
- 6. 장학금 수혜자 등록안내
① 장학금이 반영된 납부금액을 동일한 방법으로 납부
② 수업료 전액을 장학금으로 받더라도 필수 납부금액은 반드시 납부해야 등록 처리됨.
③ 전액 장학생으로 납부금액이 “0원”인 학생도 반드시 “0원 납부”를 완료하여야 하며, 등록과정을 거치지 않을 시 미등록 처리됨.
※ 기업체분담금 100%인 경우, 위의 3번항목에 해당하므로 다음설명을 보고 등록처리해주세요
▶ 등록금 필수납부금 0원 납부방법 (1개의 납부방법 선택, 납부기간 동일)
ㄱ. u-SAINT 로그인 후 등록금고지서 출력 화면에서 ‘0원 납부신청’
ㄴ. 등록금 고지서를 출력하여 우리은행 지점창구를 방문하여 납부
ㄷ. 우리은행 인터넷 공과금 납부를 통해 등록금 납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