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사이트정보 바로가기

혁신경영학과

메뉴

학과소개

숭실대학교는 1897년 기독교 선교사들에 의하여 평양에 세워진 숭실학당을 모태로 하여, 1906년 평양주민들의 교육구국을 위한 거액의 성금으로 창설된 한국 최초의 근대대학입니다. 본교는 한말과 일제시대에 존재했던 한국유일의 사립대학으로서 우리나라 근대학문과 근대문화를 발전시키고 과학기술교육에 힘썼으며, 1930년대에 일제가 신사참배를 강요하자, 숭실은 민족의 자존과 기독교 신앙을 지키기 위하여 폐교로서 항거했으며, 해방 후 서울에서 재건되어 대학본연의 자세를 지키며 내실 있는 교육을 실시하고 있는 정직한 대학입니다.

숭실대학교 혁신경영학과

산업체의 다양한 인력수요에 탄력적으로 대응하여 산업체 맞춤형 인력을 양성하고, 소속직원의 재교육 및 직무능력향상을 위한 교육을 할 수 있도록 산업체와 교육기관이 계약에 의하여 설치 운영할 수 있는 학위 과정으로 『산업교육진흥및산학연협력촉진에관한법률』에 의해 2012년 3월에 “유통물류학과”로 신설되었으며, 2014년 9월에 “혁신경영학과”로 학과명칭을 변경하였습니다.

경영학, 마케팅, 유통, 물류, 서비스, 회계, 정보기술 등의 이론을 기초로 하여 경영에 대한 전반적인 지식을 배우고, IT기술과 의사소통능력을 활용하여, 다양한 문제를 스스로 분석하고 해결할 수 있는 인재를 육성하고자 합니다. 이에 현업과 관련된 지식과 실무를 학습하여 급변하는 산업계 수요에 맞는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전문경영자 수준의 경영전문가를 양성하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하고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